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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에즈운하 역사 및 발전 사항 본문
1869 년 11 -17 일 개통하여 본 수에즈 운하에 의해 많은 대륙중에서 아프리카 대륙 을 돌지 않고 유럽과 아시아 를 해상 으로 연결될 수있게되었다. 운하는 북쪽의 포트 사이드와 남쪽의 수에즈시 타우휘쿠로 항구를 맺고 중간 지점에서 북쪽으로 5킬로미터 의 운하 서북쪽에는 이스마일리아 가있었다. 건설 당시의 수에즈 운하는 길이 164 km (102 mi), 깊이 8 미터 (26 ft) 였지만, 그 후 몇 번의 확장 공사를 받았고 머지않아 2010 년 단계에서 길이 193.30 km (120.11 mi) 깊이 24 미터 (79 ft), 폭 205 미터 (673 ft)가되었다.
수에즈 운하는 남북 어느 편도로 운영되고, 선박의 엇갈림은 밧바로이라 바이 패스 (Ballah By-Pass)와 그레이트 비터 호 수에즈호 등 4 곳에서 가능하다 . 운하에는 수문이 없기 때문에 바닷물은 자유롭게 흐르고 주로 여름에 그레이트 비터 호로에서 북쪽으로, 겨울에는 남쪽으로 수류가 생겨났다. 난류의 경계점의 변화는 호수의 남쪽에서 일어나는 일이 빈번했다. 운하는 이집트 정부가 직할하고있는 수에즈 운하 당국 (SCA)가 소유 운영하고 있으며 이집트에 막대한 외화 수입원이다. 그래서 많은 부를 축척했다.
그러나 국제 협정의 규정도 존재하고 1888 년 의 콘스탄티노플 협정은 분쟁시를 제외하고 항해의 자유가 보장되었지만, "유사시도 평시뿐만 아니라 군사 목적의 선박에도 소속 국가 여하를 불문하고 "항해가 인정된다는 해석도 이루어지고있다 . 수에즈막스 운하는 흘수 20 미터 (66 ft) 이하 또는 재화 중량 톤수 240,000 톤 이하이고 수면의 높이가 68 미터 (223 ft) 이하, 최대 폭 77.5 미터 (254 ft) 이하의 선박이 항해 할 수있는 이를 초과하는 기준을 수에즈 막스한다. 이 기준은 초대형 유조선 은 항해 할 수 없다. 재화 중량 수가 초과하는 경우에는화물의 일부를 운하가 소유 한 선박에 일시적으로 분 적재하여 통과 후 다시 올려 다시도 열린다. 편의 1869 년에 운하가 개통 될 때까지 토마스 플레처 와구홍의 육송 우편 이나 로버트 스티븐슨 의 철도 도로 등 지중해와 홍해 사이는 선박에서 하역 된 육상 운반하는 방법이 자주 이용되고 있었다. 수에즈 운하를 통과해야 아프리카 대륙 남단의 아굴라 스 곶 을 회항해야한다. 현재도이 항로를 취할 필요가 수에즈 맥스를 초과하는 선박은 케이프 사이즈 로 불린다. 런던 - 요코하마 사이를 예로 들면, 아프리카 회항는 14,500 마일 (26,900 km) 걸리는 곳을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면 거리 11,000 마일 (20,000 km)로 24 % 단축된다 .
그러나 21 세기에 소말리아 해적 과 높은 보험료를 피하기 위해 이 항로를 가지고 배가 늘었다 운용 수에즈 운하를 끼우는 지중해와 홍해에는 해수면의 고도 차이가 거의없었고, 운하 중 갑문 은 설치되어 있지 않다. 운하를 통행 할 수있는 항로는 1 차선 만 설정되어 배가 엇갈리는 곳은 엘 = 칸타라 (en) 에 가까운 밧라 바이 패스와 그레이트 비터 호 등 5 개소에 한정되는 . 그래서 보통은 10-15 척 정도 선단 3 개를 잡고 항해하게된다. 있는 하루를 예로 들면, 북쪽에서 1 선단이 새벽에 진입, 그레이트 비터 호에 정박하면 남쪽에서 올라가는 선단을 기다리고 여기에서 엇갈리는. 이 남쪽에서 호송 밧라 바이 패스까지 진행되면 여기에 머물러 북쪽에서 온 두 번째 선단과 엇갈리는. 운하를 통과하려면 시속 8 노트 (15 km / h)의 속도로 11 시간에서 16 시간이 걸린다. 이러한 저속 항해를하여 운하의 해안이 파도에 침식 되는 것을 방지하고있다. 수에즈 운하는 연중 무휴로 운영되고있다 1960 년대부터 운하는 전반적인 혁신이 이루어졌다. 제 1 기 공사는 1961 년 에 시작되었지만 수에즈 동란 으로 오랫동안 중단하고 1975 년 에 재개되어 1980 년 에 13 억 달러를 들여 확장 계획을 완료했다고 보도가 나왔다.
이에 따라 항로 폭은 891 미터에서 1600 미터 수심은 14.51 미터에서 19.51 미터입니다 통과 할 선박의 규모도 확대했다. 1995년 까지 유럽에서 소비된 석유 의 3 분의 2는 수에즈 운하를 통해 운반되었다고해도 문제되지 않는다. 세계 근해 항로를 이용하는 선박은 7.5 %가 수에즈 운하를 이용하여 2008 년 의 통계는 21,415 척이 통과하고 총 53 억 8100 만 달러의 사용료가 납부 되어졌다고 이집트 당국은 밝혔다. 1 척당 평균 가격은 25 만 1 천 달러이다. 수에즈 운하 통행 할 수있는 선박의 크기, 총 통행량 모두 파나마 운하 를 웃돈다. 수에즈운하 당국 (SCA) 이사회는 2008 년 1 월 1 일자로 선박과 유조선의 운하 통행에 관한 규칙을 개정했다. 가장 중요한 점은 62 피트 선박의 통행 허가 및 선박 최대 폭 32 미터 (105 ft)에서 40 미터 (130 ft)까지 확대 한 것, 운하의 경계에서 다이버 를 활용할 때 사전 SCA의 허가를 얻어야 벌금이 부과되게 적이있다. 또한 방사성 물질 이나 가연성 물질 등 위험물을 적재 한 선박에 대해서도 국제 협약에서 정하는 최신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면 통행이 인정되었다. 또한 SCA는 군함 의 통과시에 사용되는 예인선 의 척수를 권한을 가지고 항해시의 높은 안전성을 확보하고있다고 보여지는바이다.